인터뷰 바나나톡 조우창 대표, 바나나EX, OTC시장 패권 노린다

Mobile ver 코인태그 - 코인 정보를 태그하다 All rights reserved.

인터뷰 바나나톡 조우창 대표, 바나나EX, OTC시장 패권 노린다

S 코인리더스 0 31 0

 


블록체인 메신저 바나나톡이 신개념 소셜거래소 '바나나EX' 오픈을 앞두어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바나나톡 조우창 대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다음은 바나나톡 조우창 대표와의 일문일답.

 

- 바나나거래소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바나나EX는 일반 거래소와 전혀 다른 환경을 제공합니다바나나톡 내 프로젝트 커뮤니티 채팅창 상단 거래소버튼을 누르면 해당 코인을 즉시 거래할 수 있으며, 익명 거래가 아닌 아이디 공개를 통해 어떤 유저가 매수/매도를 걸고 있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거래소에서 즉시 커뮤니티 채널로 오가며 채팅이 가능한 바나나EX소셜거래소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로 표명하고 있습니다.

 

- 바나나톡 커뮤니티 채널은 어떻게 개설할 수 있나요?

바나나톡에서는 누구나 채널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앞서 바나나EX가 구현하는 거래환경에 대해 설명 드린 것처럼 채널개설은 곧 상장입니다. 한마디로, 누구나 코인을 발행해 커뮤니티 채널을 개설하면 해당 코인에 대한 거래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채널 내 거래소기능을 활용하려면 바나나톡 지갑등록이 선행되어져야 하고, 이 절차는 비교적 간단하지만 신청비가 발생됩니다.

 

- 프로젝트 상장에 대한 수요와 그 전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최근 비트코인의 가격상승에 힘입어 수많은 알트 프로젝트들이 탄생되었고, 대형거래소 상장을 희망하는 프로젝트들이 줄을 서고 있는 실정이지만, 현실적으로 그들 모두가 상장되기란 불가능합니다. 그들에게는 분명 간단한 절차만으로 코인거래를 일으킬 수 있는 바나나EX’가 매력적인 대안책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봅니다

 

- 3월부터 시행된 특금법에 대해, 바나나톡은 어떤 대비책을 가지고 있나요?

바나나톡이 특금법에서 규정한 실명확인 가상계좌를 9월까지 받을 수 있을지 여부에 대해 아직까지 확답을 드릴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원화입출금 기능을 없앤다면 해당 절차를 생략할 수 있고 ISMS 인증만으로 사업신고 수리가 가능해집니다. 만약 바나나톡이 실명계좌발급에 실패한다면 BNA(*바나나톡 토큰)가 기축이 되는 OTC거래소(*장외 거래소) 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 그렇다면 OTC 시장의 전망은 어떤가요?

일본의 경우 특금법 시행 이후 가상자산 투자 수익에 대해 최소15%부터 최대55%까지 높은 세율이 적용되어 거래소의 거래량이 급격히 줄어든 반면 OTC 시장의 거래량이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한국 또한 일본이 선험적으로 보인 행보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인터뷰를 마치며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특금법 시행과 맞물려 바나나톡이 거래소를 오픈한다는 것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적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일본의 예시를 통해 어느정도 예측이 가능했기에, 바나나톡은 일찌감치 OTC거래소라는 대안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즉 저희는 거래소와 OTC라는 두가지 카드를 모두 가지고 시작하는 것입니다. 

현재 바나나톡은 수수료 없는 거래환경을 제시하여 당장의 이윤보다는 블록체인 유저 생태계를 확장시키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1차적으로 유저수가 확보되면, 바나나톡은 블록체인에 특화된 메신저 플랫폼으로서 그 확장성이 무궁무진합니다. 금융, 게임, 페이먼트, 커머스 등 현재 일반 시장에서 카카오가 점유하고 있는 그 모든 것들을 블록체인 시장에서 바나나톡이 점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긴 인터뷰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드리며, 앞으로도 바나나톡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바나나톡은 최근 시청률 20%가 넘는 국민드라마 펜트하우스2와 시즌3의 제작지원을 확정했으며, 거래소 오픈을 앞두고 서울 법인택시 내부 광고부터 대형 옥외광고까지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을 통해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큰 폭으로 상승한 BNA는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과 곧 출시될 바나나EX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프린트 신고

0 Comments
제목
최근덧글
글이 없습니다.
카운트
  • 13 명현재접속자
  • 100 명오늘 방문자
  • 103 명어제 방문자
  • 224 명최대 방문자
  • 19,825 명전체 방문자